‘2021 드론쇼 코리아’ 참가

다목적 무인헬기 [LIG넥스원 제공]

LIG넥스원이 29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 ‘2021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에서 군이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드론봇 전투체계’에 최적화된 통합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LIG넥스원은 국방과학연구소의 민군협력진흥원이 주도하는 민군기술협력사업으로 개발 중인 ‘다목적 무인헬기’와 신속시범획득사업으로 진행 중인 ‘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을 비롯해 국가 주요 시설 보호를 위한 핵심 장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차량형 대드론방호시스템’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소형 영상레이다(SAR), 광학/적외선/주·야간카메라(EO/IR/LRF), 지상통제장비, 국산 드론용 모터 등 첨단 장비를 전시하며, 무인기 시스템 분야의 차별화된 R&D 역량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감시정찰, 통신중계, 물자수송, 화생방 오염제독, 지뢰탐지 등 다양한 임무수행이 가능한 ‘다목적 무인헬기’는 회전익기 특성상 수직이착륙이 가능하며, 타 무인체계 대비 높은 운용 안정성은 물론 제작 및 유지비용 측면에서도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 수출도 기대된다.

주·야간 정밀 좌표 획득 및 타격이 가능한 ‘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과 미확인 드론을 조기에 탐지하고, 식별·추적 후 무력화하는 ‘차량형 대드론방호시스템’도 미래 전장의 게임체인저로 각광받고 있다.

차량형 대드론방호시스템 [LIG넥스원 제공]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