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에 '치타배달' 기획 장기환

장기환 쿠팡이츠 신임 대표 [쿠팡 제공]
장기환 쿠팡이츠 신임 대표 [쿠팡 제공]

쿠팡이 음식 배달 서비스 '쿠팡이츠'의 고객 서비스(CS) 업무를 전담할 자회사를 만들어 배달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쿠팡은 고객, 상점주, 배달 파트너 지원 및 배달 파트너 운영을 위한 서비스 팀을 관리하는 ‘쿠팡이츠서비스’를 출범한다고 14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쿠팡의 신규 자회사로, 쿠팡이 100% 지분을 소유할 예정이다.

쿠팡이츠는 한 건의 주문을 한 집에 배달하는 '단건배달' 방식으로 고객과 음식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쿠팡은 이를 바탕으로 전국적으로 늘어나는 수요에 호응하기 위해 전문화된 자회사 출범을 결정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모든 고객, 상점주, 배달 파트너의 문의사항에 실시간으로 응대하는 시스템을 통해 쿠팡이츠의 모든 이용자들에게 한층 더 강화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 같은 지원 시스템을 통해 배달 파트너들은 유연하게 근무하고, 자신의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이츠서비스의 대표를 맡게된 장기환 대표는 “쿠팡은 ‘고객이 와우(Wow)하게 만들자’(Wow the Customer)는 문화가 있으며, 이는 당연히 쿠팡이츠서비스에도 적용된다” 며 “쿠팡의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고객들에게 뛰어난 음식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상점주에게는 매출 증대의 기회를, 배달 파트너에게는 안전한 배달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 신임 대표는 2019년 쿠팡에 합류해 쿠팡이츠 초기 서비스에 참여하면서 빠른 배달 서비스인 '치타배달' 기획과 확장을 이끈 장본인이다.

업계 일각에서는 최근 쿠팡이츠의 반복된 시스템 '먹통' 사건으로 이용자들의 불만이 폭발하자 CS 업무를 분리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쿠팡은 "이미 오래전부터 준비했다"고 반박했다.

지난달 10일 점심 피크 시간에 쿠팡이츠의 서버 장애로 1시간 가량 주문이 이뤄지지 않았으며 지난 9일과 10일에도 비슷한 일이 발생해 상점주와 배달 파트너 등이 피해를 봤다.

쿠팡이츠서비스 설립으로 배달 앱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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