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구청장 간담회서 현장애로 건의 봇물

인천 서구가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쟁력 향상과 중소기업협동조합 지원 방안 강구에 적극 나설 전망이다.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인천중소기업회장 직무대행 심승일)는 지난 8일 이재현 인천서구청장과의 간담회(사진)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업계 애로사항 건의에 나선 인천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들은 협동조합을 통한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활력회복을 요청했다.

이순종 인천가구협동조합 이사장은 인천 서구에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조례를 제정, 인천 서구를 전국 최고의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클러스터로 발전시켜 달라고 요청했다.

김장성 인천서부환경협동조합 이사장은 지난해 준공한 자원순환특화단지는 폐기물 재활용·자원 선순환의 친환경 첨단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나, 개정된 지방세특례제한법의 불합리한 적용으로 입주업체의 세금부담이 크게 가중되고 있다며 세부담 완화를 호소했다.

지역 협동조합 이사장들은 주물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원 강화 인천표면처리센터 입주기업 편의시설 제고 스마트 중소유통 공동물류센터 육성 휴면뉴딜,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구축 지원 인천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제도 신설 인천 서구 관내 건설현장 지역레미콘 업체 납품 확대 등을 요청했다.

이재현 인천서구청장은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중소기업협동조합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심승일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중소기업회장 직무대행은 인천시 서구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중소기업협동조합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회복을 위해 서구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조례 제정, 인식개선과 위상강화 등 현장과 지속적 소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재현 인천시 서구 구청장과, 심승일 인천중소기업회장 직무대행, 김장성 서부환경사업조합 이사장, 구자영 경인레미콘사업협동조합 이사장, 윤승남 인천표면처리협동조합 이사장, 이순종 인천가구협동조합 이사장, 양태석 경인주물공단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