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의 인공지능 ‘아이작’ 동작 원리 등 담아
핀트 서비스에 대한 초보 투자자들의 투자 접근성 높일 것으로 기대

AI 간편투자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대표 정인영)이 핀트의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핀트 알고리즘 투어’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핀트 알고리즘 투어’는 인공지능 엔진 ‘아이작(ISAAC)’이 개인별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하고 운영하는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서비스로 핀트의 투자 과정을 총 5개 코스로 나누어 설명해준다.

첫번째 코스에서는 ▲핀트 서비스 소개와 분산투자의 중요성, 두번째는 ▲아이작의 동작 원리, 세번째는 ▲맞춤형 포트폴리오 구성 및 관리, 네번째는 ▲리밸런싱 전략, 마지막 다섯번째는 ▲서비스 관리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핀트 알고리즘 투어는 친근한 일러스트와 쉬운 용어를 통해 인공지능 간편투자 운용 원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한편, 투자를 고민 중인 초보 투자자들의 이해도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핀트 앱 '더보기'를 누른 후 고객지원 카테고리의 ‘핀트 알고리즘 투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투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핀트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실제, 핀트는 지난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최초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하며 직관적이고 간편한 UI를 인정받은 바 있다.

이 밖에도 기존 '오늘의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아이작(ISAAC) 커스터마이징’ 코너로 새롭게 개편해 개인의 투자 성향에 따라 더욱 쉽고 간편하게 맞춤 투자를 할 수 있는 ‘초개인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이작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분산투자 스타일 선택, 선호자산 선택, 운용레벨 조정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 시장 상황에 맞는 맞춤형 투자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