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원장상에는 ‘코레일유통’과 ‘오비맥주’가 수상
상생협력상은 농심, 롯데슈퍼, 뉴브랜드상은 ‘클라우드 생드래프트’가 수상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회장 임원배)는 23일 서울 중기중앙회에서 개최할 예정이였던 ‘제 26회 KOSA유통대상 시상식을 취소하고 연합회에서 시상만 진행한다고 밝혔다. 23일 0시부터 5인이상 집합 금지 행정 명령에 따른 것이다. 

‘KOSA유통대상’은 중소유통의 발전을 위해 기여한 중소유통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는 의미로 지난 1996년에 제정됐으며 중소유통업계의 대표적인 상으로 손꼽히고 있다. 
KOSA 유공자 시상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조합원 중에서 수퍼마켓과 지역 조합의 발전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조합원의 화합 위해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은 우수조합원을 선정해 산업자원부 장관상 3명,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5명,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상 2명, 중소기업중앙회장상 7명,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장상 6명 등 총 25명에게 해당 표창장이 전달될 예정이다. 

더불어 올 한 해 동안 수퍼마켓과 함께 상생해온 협력사들 중에서 상생의 모범이 되는 협력사에 수상하는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표창에는 ‘코레일유통(주)’과 ‘오비맥주(주)’가 선정됐으며, 상생협력상에는 ▲㈜농심 ▲㈜롯데쇼핑롯데슈퍼 가 이름을 올렸다. 또한 올해 ‘뉴브랜드상’에는 롯데칠성음료(주) 의 ‘클라우드 생드래프트’ 맥주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이번 유통대상 본상에는 ▲하이트진로㈜의 ‘테라’  ▲㈜무학의 ‘좋은데이’ ▲㈜국순당의 ‘백세주’ ▲롯데제과㈜의 ‘빼빼로’ ▲(주)크라운제과의 ‘쵸코하임’ ▲㈜LG생활건강의 ‘수퍼타이’ 세제 ▲㈜빙그레의 ‘참붕어 싸만코’ ▲풀무원식품㈜의 ‘국산콩두부’▲대상㈜의 ‘햇살담은 두 번달여 더 진한 진간장’ ▲동서식품㈜의 ‘맥심모카골드’ ▲미래생활㈜의 ‘잘풀리는 삼겹데코’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서울우유 나 100% 1L’ ▲㈜엔바이오의 ‘케이쿨’ 등이 선정됐다. 

임원배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회장은 “KOSA 유통대상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해 26회동안 개최했던 KOSA 유통대상 공식행사를 할 수 없어 아쉬운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