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기 10명 활동 종료… 19기 서포터즈 내년 2월 모집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지난 18일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완화에 앞장서온 18기 행복한 중기씨수료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중기씨는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관련 분야의 정보 제공 플랫폼 역할 수행을 하는 중기중앙회 대학생 서포터즈로 2010년부터 운영됐다.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개선 콘텐츠 제작, 중소기업 행사 참여 및 홍보 등을 수행해왔다.

18기 행복한 중기씨는 10명으로 지난 4월부터 9개월간 중소기업 인식개선 영상 제작, 지원 정책 제도 소개, 비대면 인터뷰 등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이 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해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한 우수 제품 리뷰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홍보하기도 했다.

한편 중앙회는 학생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있도록 중소기업 이해 카피라이팅 사진촬영기초 영상편집기술 등 지식·기술·가치관 함양을 위한 전문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번 수료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열렸으며 18기 활동 기록 1분 활동 소감 표창장·수료증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18기 행복한 중기씨 기장을 맡은 조재성 서포터즈는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이 없어지는 날까지 맡은 자리에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19기 행복한 중기씨는 내년 2월 중에 모집할 계획이며, 모집 대상은 전국 대학생들로 재·휴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