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7일 개최…소상공인·중기 제품 판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2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2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정부가 올해 내수촉진 이어달리기 마지막 행사인 ‘2020 크리스마스마켓’ 행사를 온라인 비대면 위주로 진행하기로 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 겸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정부는 최근 방역상황을 고려해 2020 크리스마스마켓 행사를 최대한 온라인 비대면 중심으로 진행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3차 확산 중 연말을 맞은 현시점에서 국민들의 치유와 위로를 위해 철저한 방역 아래 ‘K-Mas 비대면·온라인 라이브 마켓’을 오는 19∼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통시장과 동네슈퍼 2800개소, 소상공인·중소기업 1만2000개가 온라인 플랫폼 ‘가치삽시다’ 등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특별판매전을 50여회 연다”며 “스타트업 등과 협업한 이색 온라인 기획전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그동안 대면소비 위축 속에서도 6월 비대면·온라인 중심 동행세일,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내수촉진 노력을 통해 소비 불씨를 유지해 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