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은 사실상 거의 모든 경제·사회적 활동이 멈추게 되는 것이라 결코 쉽게 결정할 수 있는 선택이 아니라고 말했다.

정 국무총리는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공식의견을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상황 호전이 없다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까지 검토해야 할 상황"이라고 했지만 "3단계 격상은 사실상 거의 모든 경제·사회적 활동이 멈추게 되는 것이라 결코 쉽게 결정할 수 있는 선택이 아니다" 라면서 "우선 현재의 2단계 조치가 제대로 이행되도록 총력을 다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강조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또한 의료계가 2차 총파업에 돌입한 것과 관련해  "환자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집단행동은 국민들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집단행동에 나선 의사들은 정부의 업무개시명령에 따라 즉시 의료현장으로 복귀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새벽까지 이어진 정부와 의료계의 협상이 끝내 불발된 것을 언급하며 "마지막 순간 의사협회와 합의를 이뤘지만 전공의협의회의 투쟁 결정에 따라 입장을 번복한 점은 매우 유감"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제8호 태풍 '바비'가 북상 중인 것과 관련해선 "관계부처와 지자체는 인명피해 '제로'와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라"며 "국민들도 외출을 자제하고 행동요령을 준수해 안전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