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기업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이달 5일 오전 10시 경기도 안산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저성장시대 중소기업 CEO를 위한 기업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부동산 및 유가증권 등 자산관리를 통한 수익성 확보방안, 경매 및 공매를 통한 자산취득방법, 세무·회계상 절세 방안 등이 소개된다.
참가신청이나 문의사항은 중진공 경영연수실(☎031-490-1264/1306)로 하면 된다.

중기청, 한국형 생산정보화 모델 선정
중소기업청은 한국형 생산정보화(e-Manufacturing) 모델을 발굴·전파하기 위해 생산정보화사업 참여업체 중 개발성과가 탁월한 5개기업을 우수사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5개사는 생산정보화시스템 구축을 통해 재고율을 평균 18% 감소시키고 서류작업시간을 78% 줄이는 등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일지테크는 생산설비의 고장 유무 등 공장현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해 생산시점관리(POP)시스템을 구축한 결과 불량품 비율을 0.02%에서 0.01%로, 재고율을 10.4%에서 7.4%로 각각 낮출 수 있었다.
식품제조업체 풀무원 제일생면은 제품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생면공정의 MES(제조실행시스템)/POP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생산공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불량품 비율을 7.7%에서 4.5%로 낮췄다.
이밖에 화학품 제조업체 오공,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이나베어링, 프레스·용접 제조업체 호원 등이 생산정보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구축사례의 주요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kimi.or.kr)를 통해 볼 수 있다.

행복한세상, 中企 공동브랜드관 오픈
행복한세상백화점은 지난달 29일 매장 3층에 80여평 규모의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관인 ‘CO-STORY’를 오픈했다.
행복한세상백화점은 이번 공동 브랜드관 오픈이 중소기업 공동상표 운영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이뤄진 것으로 중소기업 상품의 품질 및 디자인 향상과 공동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CO-STORY’는 각 대학과 연구소의 우수기술진이 만든 창업보육기업 상품 브랜드인 ‘코비앙’, 국제패션연구원에서 만든 의류상품을 브랜드화한 ‘원네스’, 우수 중소기업 인테리어 소품업체 5개업체가 공동으로 만든 브랜드인 ‘POLA’ 등으로 구성됐다. 행복한세상백화점은 11월3일까지 ‘CO-STORY’ 오픈 기념 특별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中企 베트남 진출 현지 파견연수 실시
중소기업진흥공단은 11월 22~30일 ‘베트남 진출을 위한 현지 파견연수’를 실시한다. 연수 참가자들은 호치민, 빈증성, 동나이성, 하노이 등을 직접 방문, 이 지역의 투자환경과 산업단지, 현지 진출 한국기업의 성공사례 등을 조사하며 베트남 기업인과의 교류회도 마련된다. 신청☎031-490-1274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