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 지원 사업과 해외 네트워크 연계해 중기 지원하는 상생협력 모델 마련

한국무역협회는 22일 LG광화문빌딩에서 중소벤처기업부, LG상사와 공동으로 ‘중소기업·벤처기업·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기부가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 중인 ‘자상한(자발적 상생협력) 기업’프로젝트에 LG상사가 15번째로 참가하고 무역협회도 공동 지원 사업을 기획하면서 3자 협약으로 체결됐다.

무역협회 김영주 회장은 “LG상사가 참여면서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면서 “협회는 LG상사와 무역업계의 매개자로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 모델을 발굴하고 공동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무역협회와 LG상사는 오는 8월 금융·부동산·에너지 등 분야의 인도네시아 대·중견기업 8개사에 국내 스타트업의 솔루션을 도입하고 시험해보는 테스트베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현지 투자자 및 바이어와의 매칭 지원, 소비자 반응 정보 수집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하반기에는 협회와 중기부의 해외진출 지원 사업과 LG상사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 매칭과 화상 수출상담회 등도 개최할 예정이다.

무역협회 신선영 해외마케팅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우리 기업의 발굴부터 해외시장 진출까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성공적인 상생 협력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