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각 20만원 전달…소상공인 소비진작 효과 톡톡

최전남 이사장
최전남 이사장

한국자동제어공업협동조합(이사장 최전남·사진)이 최근 265개 전 조합원사에게 코로나19 재난 긴급지원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기업들의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조합이 직접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한 건 처음이다.

최근 자동제어공업협동조합에 따르면 이달 초 전체 265개 조합원사를 대상으로 긴급지원금 지급을 의결하고 코로나19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이번 긴급지원금 결정은 당초 이달 말 예정됐던 춘계 CEO 세미나를 취소하면서 늘어난 가용예산에 우수조달공동상표, 소기업공동사업제품, 중소기업간 경쟁제품 등을 발굴해 창출된 이익 성과가 반영된 것이다.

긴급지원금은 조합원사당 20만원으로 온누리상품권으로 전달된다. 지원 규모는 총 5300만원이다. 온누리상품권은 등기 우편을 통해 전 조합원사에게 지급되며 오는 20일까지 모든 조합원사가 지원금 수령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합은 올해 초 코로나19가 본격적인 확산세를 보인 시점부터 조합원사들을 위한 지원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해왔다.

코로나19로 인해 자동제어업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온누리상품권 지급으로 소비 진작까지 유도했다는 게 조합 측의 설명이다.

최 이사장은 깊은 내상을 입은 경제와 더불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합원 대표님들을 위로하고 사기를 북돋아 주기 위해 마련했다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조합원사와 지역사회 지원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