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윤숙 회장

정윤숙 회장
정윤숙 회장

지난해에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20주년을 맞아 제2의 도약을 하는 시기였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여성경제의 발전을 위해 달린 결과, 2020년에는 전년대비 33.7%가 증액돼 약 10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더불어 여성가장창업자금은 기존 245000만원에서 817000만원으로 약 3배 이상 증액돼 좀 더 많은 생계형 여성창업자들에게 힘을 보탤 수 있게 됐습니다.

20주년의 좋은 기운을 받아 올해는 더 힘차게 뛰어 오르고자 합니다. 특히 2020년은 흰쥐의 해입니다. 흰쥐는 가장 우두머리 쥐로서 지혜와 모략이 뛰어나고 위험을 미리 감지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잘 살아남기로 유명합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경제성장률이 작년보다 다소 높은 2%대 초반의 성장세를 나타낼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무역전쟁 등으로 불확실성은 여전히 높은 편입니다. 녹록지 않은 경제 환경이지만 흰 쥐의 기운을 받아 모두 힘을 합쳐 강한 생존력으로 힘차게 살아가도록 합시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도 147만 여성기업인을 대표해 건강한 여성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난해 1219일 여성스타트업위원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조분과위원회, 무역분과위원회, 4차산업분과위원회, 청년분과위원회 총 5개 분과위원회를 발족해 사회전반적으로 여성경제인의 역할과 위상을 강화하는데 힘쓰겠습니다. 또한 따뜻한 어머니의 리더십으로 미혼모 등 여성기업인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언제든지 찾아가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만당홍소(滿堂哄笑)’란 방안에 둘러앉은 사람들이 모두 흡족해서 웃는다라는 뜻을 지닌 사자성어입니다. 2020년 새해에는 여성경제인과 더불어 국민 모두가 함께 웃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