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더하기 자영업 열전] 로운코리아 서정욱 대표

서정욱 대표
서정욱 대표

생수부터 정수기까지 마시는 물을 깐깐하게 따지는 습관은 일상이 됐다. 그렇다면 씻는 물은 어떨까? 무심코 사용하는 수돗물은 과연 안전할까? 아이의 건강을 위해 직접 워시필터 개발에 나선 서정욱 로운코리아 대표(사진). 국내 필터 시장의 개척자로 통하는 그는 이로운 회사를 통해 단비처럼 반가운 제품을 선보였다.

2014, 안정

 

적으로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내 아이를 위한 워시필터, 유해요소에 취약한 모든 아이들을 위한 필터 개발에 매진했다. 수돗물 안에 함유된 염소, 부유물, 산화물, 불순물을 거르는 것만으로도 물의 질을 현격히 높일 수 있었다.

수돗물에 함유된 염소 성분이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소량이라고 하는데 매일 몸 전체가 접촉하면 소량으로 그치지 않지요. 피부가 건조하고 갈라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물은 피부를 스쳐지나간다고만 생각하기 쉬운데 피부의 물 흡수율은 20배나 빠릅니다. 먹는 물 만큼 씻는 물이 중요한 이유이지요.”

서 대표는 환경공학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고 수돗물 성분 분석을 시작으로 자극물질 제거에 집중했다. 1차적으로 세디먼트 필터를 적용해 각종 균, 산화물질, 부유물을 걸러냈다. 2차적으로는 식품 원료로 구성된 겔타입 카트리지를 통해 염소를 제거하는 동시에 비타민C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레몬 1개를 100g이라 했을 때 카트리지 하나에 레몬 600개에 버금가는 비타민C가 담기는 셈이다. 잘 거른 깨끗한 물에 비타민까지 더해주는 신개념 필터의 등장, 로운코리아의 대표 상품 모이스비타 단비2016년 이렇게 세상과 만났다.

샤워기 헤드나 수전에 간단히 연결하기만 하면 사용가능한 모이스비타 단비. 전에 없던 샤워필터 제품이 당시만 해도 낯설었지만 한번 접해본 이들은 그 변화를 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 백 마디 말보다 한번 사용으로 제품에 반한 이들이 직접 판매권을 요구하는 일도 생겼다.

오랫 동안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던 어르신이 모이스비타 단비 사용 후 피부가 눈에 띄게 좋아져 의사선생님도 깜짝 놀랐다고 해요. 염소성분은 피부에 바르는 약의 효과도 떨어뜨리거든요. 그분의 구입 열의 덕분에 총판까지 만들어지게 됐습니다.”

피부가 약한 아이의 각질이 다 나았다는 후기, 아토피가 개선됐다는 사연 등 단비를 한번 사용한 이들의 입소문이 성능을 보증했다. 물론 서 대표는 공신력 있는 인증도 빠뜨리지 않았다. 워시필터의 선구자로서 그 길을 제대로, 신뢰를 주며 개척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미국 FDA 인증 및 수출 승인, 국내 유일 KAA 아토피 안심마크 획득, 국제디톡스협회 인증, 세계아토피협회 인증, 미국 의료기기 등급까지 확보했다.

필터 하나 당 물 7200교체주기를 갖고 있습니다. 4인 가족 기준 45~60일 정도 사용 가능하지요. 식품 원료로 구성한 카트리지는 장미향, 레몬향, 프리지아향, 라벤더향, 솔향, 무향 총 6가지로 구성되어 아로마테라피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지요. 피부보습과 미백, 아토피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병상에 있던 아이를 생각하며 만든 제품, 그렇기에 원료 하나도 허투루 선정할 수 없었다. 서정욱 대표는 국내 시장은 물론 세계 시장 진출까지 적극 추진하며 모이스비타 단비의 저력을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