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소비자는 온라인 오프라인을 비롯해 다양한 조건에 따른 가격 비교를 진행하며, 각자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아 저렴하게 이용하고자 한다. 그래서 매장에서 상품을 본 다음 쇼핑몰에서 구입하기도 하며, 직구를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다.

인터넷 가입도 마찬가지다. 이제는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4G, 5G 등 날로 발전하는 인터넷 상품을 자신에게 잘 맞게 활용해야 하는데, 문제는 어떤 방법으로 인터넷을 이용해야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냐는 것이다.

이에 인터넷 가입 시 현금많이주는곳을 찾거나, 사은품을 여러 번에 나눠서 많이 지급해주는 곳을 찾는 사람이 있다. 그러나 현재는 사은품고시제가 실시된 상황이므로 사은품이나 현금 보다 가입 후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는 게 좋다.

인터넷을 이용할 때는 가족결합, 인터넷티비결합, 유선전화결합 등의 방법을 찾아보는 게 중요하다. 우선 어떤 통신사를 이용할 것인지, 그리고 어떤 상품을 이용해야 할지를 알아봐야 하는데, 그 중에서도 자신에게 유리한 결합 방법까지 파악해야 한다.

때문에 ‘아이티컴퍼니’ 처럼 정보가 잘 비교된 사이트를 이용해서 다양한 조건 하에 어떤 상품이 적합한지를 알아봐야 한다. ‘아이티컴퍼니’에서는 인터넷티비결합 및 다양한 결합상품에 대해 상세히 안내 해주고 있으며, 그 외에도 인터넷을 이용하는 용도에 맞는 상품도 추천해주고 있다.

또한 사은품고시제 규정을 준수하여 본사에서 지정한 기준의 최대 15%까지 소비자에게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그 외에도 억지로 상담을 권하지 않고, 사은품을 지급하기로 한 날짜에 모두 제공하고 있어 신뢰도가 높다.

한편, 사은품고시제는 본사에서 정한 기준을 벗어나 사은품을 지급하지 못 하게 한 것으로, 과열된 경쟁 상태를 조절하기 위해 실시된 것이다. 사은품 상한선은 15%이므로, 이 이상으로 지급한다고 현혹하는 업체는 주의해야 하겠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