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K, LG 3사 통신사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아이티컴퍼니’는 인터넷 상품을 똑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약속한 날짜에 정해진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신뢰를 얻고 있는 모습이다. 사은품으로 소비자를 현혹하지 않는 것이다.

현재도 3사 통신사 다양한 상품을 한 눈에 보기 쉽게 비교하고 있으며, 또 전문적인 통신상품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각자에게 잘 맞는 상품을 알맞게 추천해주고 있다.

‘아이티컴퍼니’ 관계자는 “인터넷을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에 따라 다른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인터넷을 단순히 웹서핑을 하거나 유튜브, 영화 감상, sns, 일반 사무업무 등을 한다면 통신사별로 품질 차이가 크지 않고, 게임이나 큰 파일을 업로드하는 경우에는 인터넷망이 전국에 많이 분포된 통신사를 이용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또한 3사마다 결합상품을 비롯해 일반 상품에 차이가 크고, 티비결합, 유선전화결합 등에 따라 상품 종류가 달라져, 그 차이도 확인하고 가입해야 한다. 비용을 가장 많이 절감할 수 있으면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알아봐야 하는 것이다.

이제는 경품고시제가 실시되어 인터넷 가입 사은품 규모는 어느 업체든 거의 같다. 상한선이 15%까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각 통신사에서 결정한 기준에 맞춰 지급해야 하는 것이다. 전국 모든 업체가 요금과 사은품 지급 규모가 같기 때문에 요금 설계를 잘 해주고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를 찾는 게 중요하다.

‘아이티컴퍼니’ 관계자는 이어서 “통신상품 요금 절약을 위해서는 휴대폰 통신사 및 가족 휴대폰 통신사를 파악해 많은 사람이 가입한 곳을 이용하는 게 효율적이다. 또한 속도별로 요금제가 나눠져 있는 상품을 평소 사용하는 용도에 맞게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티컴퍼니’ 에서는 홈페이지에 요금제별 사은품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고, 요금제 설정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