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4일 종로구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제2회 중소기업 해외진출지원협의회’를 열고 수출 유관기관 간 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협의회에는 중기부,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중소벤처무역협회, 대중소협력재단 등 중앙부처·공공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협의회에 새롭게 참여한 대중소협력재단의 한류활용 마케팅지원 방안을 포함한 유관기관별 중소기업 해외진출지원사업을 공유했다.
대중소협력재단의 한류지원사업은 방탄소년단(BTS) 열풍 등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한류를 활용하기 위해 기존 K-팝 공연 중심 지원 사업을 예능 방송프로그램 같은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는 것이 핵심이다.

방송사와 코트라, 홈쇼핑 등 다양한 주체들과 협업모델이 이뤄지면 한류마케팅 일괄 지원 성공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경제 현안과 관련해선 경남지방중소기업청이 자동차 부품 업체의 해외진출 지원방안을 제안했다. 또 서울지방중소기업청은 서울시와의 협력방안을 발표하며 지자체와의 협력확대 방안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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