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건자재 및 인테리어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어 관련 업계의 적극적인 중국 진출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KOTRA는 최근 발표한 ‘외국 홈센터(인테리어 및 건자재 전문점) 업체의 중국진출 동향과 국내 기업의 진출방안’ 보고서에서 중국 홈센터 시장이 최근 매년 20∼25%의 높은 성장을 거듭함에 따라 다국적기업들이 중국공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2001년 중국의 건자재 및 인테리어 공사수주액 6천600억위안 중 홈센터 시장규모는 3천600억위안으로 홈센터 시장은 5년안에 7천억위안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KOTRA는 다국적기업들이 선점하고 있는 중국 홈센터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한 중·장기 진출전략 수립 △지역별 마케팅 차별화 △한류 문화와 현지화의 복합 마케팅 등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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