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  숭실대 중소기업대학원 경영학 석사
-   ㈜광명전기 대표이사/회장
-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  동반성장위원회 중소기업 대표위원

■공약사항
◇맞춤형 협동조합 활성화 사업
협동조합운영기금 1000억원 이상 확대, 협동조합금융 500억원 조성 및 전담기관 설립, 중앙회 예산중 협동조합 직접지원예산 편성, 신설조합을 위한 정부지원 500억원 예산 확보 등 돈 걱정 없는 협동조합을 만들겠다. 또한 소기업·소상공인 우선구매제도 확대, 홈앤쇼핑 조합지원 전담팀 설치, 협동조합 공동판매 자회사 설립 등 판매 걱정 없는 협동조합을 만들겠다. 한편 대기업과의 품질시스템평가 컨설팅으로 대기업 납품 기회를 확대하고 중기중앙회의 외국인력지원사업 등의 협동조합 이관 등을 통해 힘 있는 협동조합을 만들겠다.

◇세계로 가는 중소기업 실현
다양한 시장개척 및 판로사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중기청 및 코트라의 해외지원업무를 중기중앙회로 이관하고, 무역보험공사 및 수출입은행의 중소기업 지원업무를 협동조합에 이관하겠다. 또한 중소기업 기술개발·혁신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중소기업 업무를 중기중앙회에 이관하고 협동조합이 참여토록 추진하는 한편 협동조합의 시험·검사기관을 확대하겠다. 중소기업 인력양성을 위해 중기중앙회 인력개발원을 중소기업대학으로 승격하고 협동조합 및 조합원업체 무료교육과정도 확대하겠다.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애로를 현장에서 해결하기 위해 현장 애로 해결 전담지원팀을 지역본부별로 구축하겠다. 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영에 직능대표 및 전통시장 대표도 참여토록 하며 소상공인 통합 물류센터 건립과 소상공인 기금도 조성하겠다. 공정경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대·중소기업 불공정 갑을 문화 개선센터를 설치하고 하도급적정거래추진지원단 결성 및 납품단가연동제도를 도입하겠다. 현장에서 중소기업규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결하기 위해 중소기업규제현장발굴단을 운영하는 한편 중소기업 적합업종 법제화도 추진하겠다.

◇中企 업종간 화합하는 협동조합
협동조합이 주인인 중기중앙회를 만들기 위해 투명성 강화를 위한 정보공개를 강화하고 중기중앙회 사업을 조합으로 대폭 이관하겠다. 또 협동조합지원 및 활성화 사업을 중심으로 중기중앙회 조직을 개편하겠다. 중기중앙회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 협동조합 중심으로 인식을 전환시키기 위해 직급별 협동조합책임관리제를 실시하고 중기중앙회의 대외위상 및 중소기업 대표성을 확장하겠다. 회장 업무범위도 3분(대외, 대내, 협동조합)해 부회장에게 위임하고 회장 개인적 활동관련 수당은 반납하는 등 회장권한을 대폭 위임하고 책임을 강화해 봉사하는 중기중앙회장이 되겠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