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北에 SW개발 의뢰

정부는 지난 14일 북한 조선콤퓨터센터(KCC)와 용역수행 방식으로 컴퓨터 S/W를 공동개발하고 있는 삼성전자(대표 윤종용)에 대해 협력사업 변경 승인을 해주었다고 통일부가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컴퓨터 S/W 개발을 위해 북한 KCC에 9개 신규과제를 제시하고 투자금액을 59만6천만달러 증액했다.
이로써 지난 2000년 3월부터 KCC와 컴퓨터 공동개발 사업을 시작한 후 지금까지 삼성전자의 투자규모는 총 42개 과제에 286만3천370달러에 이르게 됐다.

■대구테크노파크, 해외교육프로그램 운영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는 지역 정보기술(IT)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해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최근 대구TP에 따르면 지역 IT 벤처기업들이 세계 IT산업의 흐름을 파악하고 생존전략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 16일부터 2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산호세, 샌프란시스코 등에서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 대상은 IT 및 소프트웨어(S/W)업체, 중소 벤처기업체 대표 및 임직원으로 동대구벤처밸리 소재 업체에 우선권이 부여된다.

■굿모닝신한증권에 VPN로드밸런싱 공급

L4/7 스위치 전문업체인 파이오링크(www.piolink.com 대표 문홍주)는 굿모닝신한증권사에 자사의 VPN 로드밸런싱(VPN Load Balancing)용 L4/7스위치인 핑크박스 VPNLB(VPN로드밸런서)를 공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된 핑크박스의 VPNLB는 여러 대의 VPN장비에 걸리는 트래픽을 원활하게 분산시켜 주는 로드밸런싱 제품으로서 VPN의 무정지·무장애를 목표로하는 솔루션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